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서울시 지방세 세금 납부 STAX 어플로 간편하게 납부하기

8월은 주민세 납부하는 기간입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면 서울시 **구에 주민세를 내셔야하는데요
서울시는 STAX 어플을 통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초스피드 납부가 가능해요

우선 STAX 어플을 설치합니다

 


처음접속하면
왼쪽위에 있는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지문 로그인을 하는데
지문, 패턴, 간편비밀번호, 인증서 다양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려면

아래쪽 회원가입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하면
내야 할 세금이 바로 나옵니다
저는 8월31일까지 주민세 6000원 내라고 나와있네요

 

 


내야하는 세금 옆 체크표시 선택하시고
아래쪽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다음 누르시면'


은행납부, 신용카드, 간편결제 나오는데
편한 납부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은행납부는 계좌이체
신용카드는 신용,체크카드로...
간편결제는 각종pay, 페이코, 앱카드로 가능합니다

 

저는 국민체크카드 결제 했어요

0.2% 포인트리 적립 이벤트가 있길래...

 

 


납부완료하시면 아래 정상 납부 했다고 나옵니다

 

참고로 STAX 어플을 통해서는

신세계 상품권 사용할 수 있을꺼에요

신세계상품권으로 SSG앱에서 SSG 포인트 충전

 -> STAX 앱에서 마일리지 전환

 -> 마일리지로 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