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연기. 질병관리청 어플 들어가야 날짜 보여요

요즘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8월 2일에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을 했는데요

접종하고 바로 4주 뒤인 

8월 30일에 2차 접종 예약이라고

문자가 도착했었습니다

 

 

어제? 그제? 부터 뉴스에서

모더나 백신 물량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화이자 백신도 일정이 밀릴거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1차 접종자들 2차 접종을 미루면서

1차 접종인원을 늘리겠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화이자 1,2차 간격이 4주에서 6주로 바뀐다고 하는데

뉴스를 보니 변경 날짜 안내가 없다고 하네요

질병관리청 앱에 직접 들어가야

바뀐 날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관리청 앱 검색을 해서 설치해줍니다

 

 

어플 들어가면 왼쪽위에 '예방접종'을 클릭합니다

 

 

1차 접종했던 날짜가 뜨고

2차 접종 예정 날짜가 뜨는데

전에 문자로 왔었던 날짜보다

2주가 밀려있는 날짜가 찍혀있네요

 

 

뉴스에서 나온대로

화이자 접종 간격이 6주로 변경된듯합니다

 

백신 부족한건 정부에서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해도

바뀐 날짜를 문자로 보내는건 할 수 있는 일인데...........

바쁜가...

어차피 전산으로 할 수 있는 일일텐데...

문자 예산 절약 인가......

 

이후에 문자 일괄적으로 왔네요

정리하고 한꺼번에 보낸듯하네요